서영대학교 경영과 사회적경제전공 학위과정 개설

0
299

서영대학교 경영과 사회적경제전공 학위과정 개설

서영대학교 경영과는 파주시 사회적경제 기업인들의 교육 수요에 맞추어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사회적경제전공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은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파주시에서는 이런 사회적경제기업의 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2회에 걸쳐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해오고 있다.

이 때 배출된 기업가들 중 다수는 지역의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면서 사회적경제기업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하지만, 사회적경제에 대한 법적, 제도적 장치가 보완되고, 사회적경제기업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성장하면서 좀 더 심화된 교육에 수요가 꾸준히 높아져 왔다.

이에, 서영대학교는 2020년부터 경영과에 사회적경제전공 과정을 열고 우수한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을 위해 노력하였다. 첫 해 등록한 16명의 학생은 사회적경제기업인과 관련 분야 기관 종사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 공부하면서 전문지식 뿐만 아니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자리가 되고 있다.

이번 2021학년도 모집정원은 20명 내외이며, 신입생 전원에게 50%의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본 과정은 심화과정(학사학위과정)까지 이수하면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영대학은 지역과 연계하고 주변대학과의 협력 체계도 구축하면서 명실상부한 경기도 사회적경제 교육의 센터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 “2021년 사회적경제 선도대학”도 추진 중에 있다. (문의 사항은 서영대학교 경영과 031-930-9630)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