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대구 사회적경제 소셜크라우드펀딩 대회 개최

0
90

2020년 대구 사회적경제 소셜크라우드펀딩 대회 개최

11월10일 저녁 7시 (사)커뮤니티와경제, (사)대구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달구벌 커먼그라운드와 대성에너지㈜가 후원하는 MBC가 제작하는, “2020년 대구 사회적경제 소셜크라우드펀딩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6년째 이어지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대회로, 대구 사회적경제기업이 대구지역의 따뜻한 사회변화를 위하여 소셜프로젝트를 제안하고, 달구벌 커먼그라운드, 대성에너지㈜, 그리고 시민들의 펀딩과 참여로 진행된다.

대구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은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 지역 주민들의 공동 의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고유 목적사업,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다양한 사회서비스 제공, 지역공헌활동 등을 하고 있다.

이번 대회의 총 펀딩금액은 1억원, 무이자·무담보·장기거치 대출형으로 운영되며, 소셜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상환된 금액은 다시 사회적경제의 공익사업을 위한 자금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 해의 경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예비)사회적기업에게 자금을 연계하여 사회목적사업의 지속가능성 확보와 동시에, 해당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대구 시민들에게 주는 작은 즐거움과 위안을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소셜크라우드펀딩대회는 대구MBC 1층 공개홀에서 진행되며, 이 대회는 12월 첫째 주 일요일에 대구MBC에서 방영 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에서 소통하고 사회적가치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이번 대회가 작은 도움이 되고, 그 결과가 다시 대구지역의 공공선 확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한편 (사)커뮤니티와경제는 대구 지역 내에서 상호 호혜·협력을 통하여 지역공동체를 구성하고 사회적가치를 증진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자세한 일정은 (사)커뮤니티와경제 홈페이지(http://cne.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