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2020 협동조합 미래포럼 성과공유회] 개최

0
99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2020 협동조합 미래포럼 성과공유회] 개최

11월 24일, 2020 협동조합 미래포럼 성과공유회’ 행사를 유튜브 생중계와 서울KDB생명타워 동자아트홀에서 온오프방식으로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난 10년의 협동조합을 평가하고 새로운 10년에 대한 미래개발 전략을 수립해 지역사회 기여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마련한 2030 협동조합미래기획 대토론회로써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이번 성과공유는 객관적인 국내성과분석과 앞으로의 발전방향 토의를 위해, 두 유형(해외 사례 공유·국내 성과공유)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이어서 80분 간 종합토론의 장이 펼쳐 졌다. 특히 해외사례공유는 영상을 통해 브루노 롤랑츠 ICA사무총장이 ‘서울 CONGRESS와 ICA 2030 전략계획’발표에 이어 후루무라 노부히로 JCA이사가 ‘JCA의 설립과정과 전망’을 소개했다.

또한 국내성과공유에서는 3개 분과별(지역개발분과, 업종개발분과, 정책개발분과) 성과공유를 위한 각 분과장들의 개별발표와 협동조합미래포럼 종합보고서 발표가 진행됐다.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을 위한 종합토론에서는 김성오 한국협동조합 창업경영지원센터 이사장 등 6명의 질문에 각 분과장과 분과 실무자들의 답변이 이어졌다.

한편 김인선 원장은 “이번 협동조합 미래포럼이 국내 협동조합 운동의 지난 10년간 활동을 평가하고, 새로운 10년을 준비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하며,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협동조합 분야의 현장조직, 학계 그리고 정부조직이 유기적으로 만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