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재)방송콘텐츠진흥재단‧(주)소나기커뮤니케이션]

0
93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방송콘텐츠진흥재단()소나기커뮤니케이션 업무협약 체결

오늘 25일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윤정), (재)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사장 정상모), ㈜소나기커뮤니케이션(대표 어윤수)은 충청남도 사회적경제 영역의 콘텐츠 교육 저변 확대 및 콘텐츠 문화 발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디어 빅뱅 시대를 살아가는 사회적경제조직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와 콘텐츠 활용 사업 발전의 토대 마련을 위해 체결되었다. 세 기관은 앞으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콘텐츠 교육 활성화 및 기업의 콘텐츠 역량 증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 기관의 첫 번째 공동 사업은 최근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 실시간 방송을 통한 상품 판매 방식인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활용 교육’으로, 25일부터 3일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재)방송콘텐츠진흥재단 주최, ㈜소나기커뮤니케이션 주관으로하며, 충청남도 사회적경제조직이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로 사업을 연결‧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윤정 센터장은 “사회적경제조직들이 양질의 콘텐츠 제작‧활용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연계 교육과정을 함께 살피며,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위한 지원과제를 추가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재)방송콘텐츠진흥재단 정상모 이사장은 “콘텐츠 교육 관련 인적‧물적 자원을 보유한 (재)방송콘텐츠진흥재단, ㈜소나기커뮤니케이션과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함께하게 되어 뜻깊다. 기업 현장 연계성이 높은 양질의 콘텐츠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인효기자 kjc816@ksen.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