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재단 & 한국사회적경제신문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 체결

0
107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 체결

[지속가능경영재단 & 한국사회적경제신문 ]

지난 17일 (재) 지속가능경영재단(이사장 황선희)과 주식회사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대표 고재철)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업무에 대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사회적경제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협약기관과 교류를 통해 양기관의 발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사진설명(-(재)지속가능경영재단과-한국사회적경제신문-사회적-가치-살현을-위한-업무협약-체결-)

특히 협약기관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첫째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자문 및 지원, 둘째 사회적경제, 공동 현안과제 및이슈 대응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교류, 셋째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파트너십 기관과의 네트워킹 지원, 넷째 기타 목적달성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이다.

한편 지속가능경영재단 황선희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지속가능기업이 될수 있도록 양기관이 협력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또한 일반기업들도 재무적판단 보다 보이지 않은 사회적 가치(SVI)실현을 위한 시스템 도입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사진설명(-(재)지속가능경영재단-한국사회적경제신문-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기에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고재철 대표는 이제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정부의 인건비(2-5년) 지원과 개발비 및 제품의 우선구매등 으로부터 탈피해야 한다며 지속적인 성장을 원한다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영석 기자 ksen@ksen.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