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hoing Green (해외동향)

0
163

Echoing Green

Echoing Green은 혁신적인 방법을 통해 사회변화(Social change)를 이끌어내는 사회적기업가(Social entrepreneurs)를 발굴, 지원하고자 1987년 IT 투자사인 General Atlantic, LLC의 기업인들과 The Atantic Philanthropies (APS)이 함께 설립한 재단이다.

설립시 재단의 초기자금에 대한 지원은 총 지원규모의 2%를 채 미치지 못했었다, 민간부문에서 벤처캐피탈로 성공한 설립자들은 기업가적 원칙을 사회부문 투자에 적용하기로 했다. Echoing Green 은 글로벌 소셜벤처의 리더로서 초기단계의 사회적기업가와 조직에 초점을 두고 투자(Start-up funding )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모든 이들의 균등 기회 제공을 위해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는 전세계 사회 리더들과 단체들을 찾아 이들의 아이디어를 프로젝트 및 조직설립으로 현실화하기 위한 초기자금 및 기술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Echoing Green은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에 대한 창의적이고 영향력있는 솔루션을 추진하고 있다.더나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는 낙관주의로 복잡하고 상호 연결된 글로벌 문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Echoing Green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 ,산림, 재생 및 기후변화 피해의 완화 및 반전에 필수적인 해양 보호 및 변화하는 지구에 적응하기 위한 대담한 아이디어를 지원한다.

또한 교육에 대한 보편적 접근이 세계 최우선 과제라고 생각하는 리더와 협력하고 있으며 현재 젊은 이들을 위한교육, 멘토링, 및 학습에 대한 광범위한 혁신적인 접근방식을  추진하고 있다.

첫째,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사회적기업가가 사회변화를 창출하는 중추역할을 한다는 믿음하에 전 세계 사회적기업가를 지원한다. 둘째 강력한 이사진, 전문화된 이사진 및 실무진 구성, 셋째 고액기부자에 대한 초첨, 넷째 다양한 기부자 참여의 기회 제공 및 TA지원 전문가의 발굴, 다섯째 Echoing Green Fellows의 적극 활용한다.

끝으로 Echoing Green의 특징 중 하나는 기존에 지원했던 사회적기업가들을 이사진, 워크샵 리더, 멘토로 적극 활용하고 있고 이들 Fellow들은 Echoing Green의 정신과 모델을 누구보다 잘 이해할 수 있으며, 사회적기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이 이들을 차후의 Fellows나 사회적기업, 여타 기업가적인 비영리단체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가이드를 제시해 줄수 있는 최적의 인적자원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