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 사회적기업유공포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0
158
사진설명(2020년 사회적기업의날 유공포상 전수식 현장 사진 왼쪽=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 오른쪽=이길주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사장-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진제공)

지난 1일(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2020 사회적기업의 날」에 진행된 “사회적 기업 육성 유공 포상 전수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전수식에서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기여한 총 10개(명)의 단체·개인이 수상한 가운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기업 생태계 조성의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개소이래 첫 번째 장관표창을 받게 되었다.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012년 강원도 풀뿌리 지원센터로 개소하고 2016년 법인 설립하여, 사회적경제 인재 육성과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설립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중간기관이다.

특히 주요 사업으로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지원,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통합지원, 마을기업 육성 설립지원, 공공 구매지원등을 수행하면서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컨설팅, 판로지원, 홍보 등 활성화를 위한 여러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길수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사장은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道內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사회적기업 육성 유공 장관 표창은 ‘사회적기업 육성법’에 따라 상을 제정하고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모델 개발, 지원을 통한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기여한 사회적기업(단체), 사회적기업가(개인), 기타(단체/개인)에 각각 수여하고 있다.

 

kjc816@ksen.co.kr 김인효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