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셜굿즈센터는 지역문제를 소통하고 공유하며 공감한다

0
105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지역문제를 소통하고 공유하며 공감한다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전국 최초로 설립된 커뮤니티비즈니스(community business)분야 중간지원조직이며. 지역사회 와 농촌은 물론 도시공공체를 아우르며 지속 가능한 완주를 꿈꾸고,사회적 경제 1번지 완주를 만들고 있다. 소셜굿즈는 완주군 사회적경제를 통칭하는 브랜드 네이밍으로 소셜(Social=사회적경제)+굿즈(Goods=시스템)을 뜻한다

여기에 지역공동체와 사회적경제조직의 질적 성장을 담보하고 ‘완주 2025 소셜굿즈 플랜’을 중심으로 한 사회적경제 동력화 촉진을 위하여 2019년 7월부터 ‘완주공동체지원센터’의 명칭을 ‘완주소셜굿즈센터’로 명칭을 바꿔 새롭게 출발하였다.

현재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사회적협동조합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에서 위탁운영 하고 있으며 이센터에서는 지역의 문제에 대해 소통하고, 지역을 바궈나갈 생각을 공유하며, 지역의 보다나은 내일을위해 공감하여 완주형 사회적경제를 구축하고 있다

소셜굿즈센터의 미션은 지역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 사회적 경제1번지 완주”를 만들기 위함이다. 또한 지역의 문제를 지역내 다양한 구성원들의 협력을 통해 해결하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한 공동체 만들기, 통합을 위해 고용과 수익을 창출하고 자본과 인력의 선순환 구조로 지역경제 활성 화에 주력하고  있다.

사진설명(완주-소셜굿즈센터-소통-공유-공감-이미지-사진)

한편 완주소셜굿즈센터의 사업영역은 마을공동체 사업과 연계한 커뮤니티비즈니스 육성 지원과 도시재생사업, 지역공동체 발굴·육성 지원 및 교육, 국내외 민관협력 및 교류 사업과, 연구,출판. 학술대회 운영등 범국민운동 확산을 위한 기획과 운영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