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국회의원, 성남수정), 복정역 2번 출구 인근 임시출입구 설치계획 마련하다

0
84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국회의원, 성남수정),복정역 2번 출구 인근 임시출입구 설치계획 마련하다

지역구가 성남 수정구인 김태년 원내대표는 출·퇴근시간 대표적 혼잡구역인 복정역 2번 출구 옆에 임시출입구 설치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복정역 2번 출구는 그동안 입구가 매우 협소하여 출퇴근시간대에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매우 불편함을 겪어왔다.

특히 위례 성남입주자대표협의회(성대협)를 비롯한 시민들의 민원이 매우 많은 상황이었다. 여기에 김태년 원내대표는 국토부·서울시·SH서울주택도시공사·서울교통공사·LH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임시출입구 개설 방안을 준비해왔다.

이번 환승센터 복합개발 시행자인 SH가 서울시 및 교통공사와 업무 협의를 통해 복정역 2번 출구 인근 임시출입구 개설을 진행한다. 개설비용은 위례 광역교통개선대책(복정역 환승센터 설치) 사업비를 활용할 예정이다.

따라서 SH-교통공사간 복정역 임시출입구 설치 위·수탁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9월경 설계용역 착수 등을 거쳐 21년 5월 공사 착공하여 22년 5월 공사 준공 및 임시출입구 운영개시를 목표로 추진된다.

향후 복정역 2번 출구 인근에 임시출입구가 차질없이 개설되면 향후 복정역세권 스마트시티 사업계획 중 복합환승센터 건설을 통한 출입구의 원천적 구조개선 전까지 혼잡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그동안 출퇴근시간대 2번 출구 혼잡으로 인해 위례동·복정동 주민 등을 비롯한 많은 성남시민이 불편을 겪었다”면서 “금번 임시 출입구 설치가 주민 교통편의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jc816@ksen.co.kr 황인규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