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세상, ‘2020 내 책 갖기 운동’ 추진

0
98

한국문학세상, ‘2020 내 책 갖기 운동추진

 소량 출간제도 도입, 누구나 출간 신청할 수 있어

한국문학세상(회장 김영일)과 사단법인 아시아문예진흥원(이사 선정애)은, 국민을 대상으로 ‘2020 내 책 갖기 운동’을 2020.11.30.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내 책 갖기 운동’은, 한국문학세상이 2006년 ‘개인저서 무료 출간’ 제도를 처음 시행한 후, 재정적 어려움으로 2014년부터 중단이 되었다.

그러나 개인 저서 출간을 희망하는 저소득층 국민의 요청이 많아, 오랫동안 중단이 되었던 소량 출간지원 시스템을 부활하게 된 것이다.금번 ‘내 책 갖기 운동’은 종이책과 전자북(e-book)을 동시에 제작할 수 있어, 원고를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출간을 신청(시·동시·시조·수필·동화·소설·자서전·강해록 등) 할 수 있다.

또한 접수된 원고는 사단법인 아시아문예진흥원과 한국문학세상 소속의 저명한 작가들로 구성된 편집위원회에서 심사하며, 채택 여부는 14일 이내로 통보해주며. 원고는, 약 1달 내외에서 출간되어 대형 인터넷 서점과 도서관 등에 등록하여 판매를 촉진한다.특히 출간된 도서는 저자가 필요한 만큼만 주문하면 된다. 재고를 남기지 않기 위해 소량 출간을 원칙으로 한다.

시인겸 수필가인 김영일회장은 ‘이 제도가 활성화되면 전국적으로 독서의 붐이 일어날 수 있는 만큼, 저소득층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문학단체 등에서 ‘내책 갖기 운동’에 동참(제휴)할 경우, 그 단체의 직원 등에게 출간비에서 5%의 할인 혜택을 준다.

한편 한국문학세상 원고접수는 홈페이지(출간도서→ 국민문예집→ 출간신청)에 2020.11.30.까지 직접 접수하거나, 이메일(klw1@daum.net)로 보내면 된다. <문의> 02-6402-2754( 한국문학세상, www.klw.or.kr )

 

kjc816@ksen.co.kr 고유진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