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비영리단체 공익활동 지원한다

0
76

 사회연대은행 비영리단체 공익활동 지원한다

사회적경제조직의 자립과 성장, 개인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회연대은행이 비영리단체(법인)의 공익활동도 지원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이 후원하고 사회연대은행이 시행하는 ‘비영리부문 공익활동지원사업’은 다양한 사회문제의 해결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외 비영리법인이 공익활동을 지속하고, 확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대상은 국내외 비영리부문 공익활동 수행법인으로서 첫째 사회복지법인 둘째 학교법인 셋째 의료법인 넷째 기타 지정기부금단체 등이다. 특히  장애인, 노인, 한부모가정 등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 등 미래세대 ,활동가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한다.

또한 신청기간은 6월 30일까지이고, 온라인 접수로 이뤄진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로 진행되며 심사과정을 통해 예산과 사업계획이 조정될 수 있다.

한편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소상공인, 사회적경제조직, 저신용자 등 제도권 금융 영역에서 소외되기 쉬운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해오고 있다. [사회연대은행 공식홈페이지(http://www.bss.or.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kjc816@ksen.co.kr 최영석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