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노하우 소개한 ‘삼봉 공부법’ 출간 행정고시 출신 김유환 강사

0
197
사진설명(삼봉 공부법)

공부 노하우 소개한 삼봉 공부법출간 행정고시 출신 김유환 강사

북랩은 지난 10일 여러 과목을 한꺼번에 공부하는 종래의 방식 대신 한 과목씩 집중 공략하는 혁신적인 공부법를 소개하여 공부의 집중력을 높이는 이른바 ‘삼봉 공부법’이 수험생들의 입소문을 타고 책으로 나와 화제다, 삼봉 공부법은 책으로 출판되기 전 이미 공무원 수험가에서 이름을 얻은 독특한 학습법이다. 저자인 김유한 강사는 행정고시를 준비하면서 이 공부법을 창안했으며 그의 강의를 듣는 제자들에게 전수해 수많은 성공 사례를 낳았다. 김유한은 자신이 실제 입시와 행정고시를 준비할 때 어떻게 공부했는지, 자신의 제자들은 어떻게 삼봉 공부법을 활용했는지를 소개하며 구체적 성공 사례를 제시한다.

이 책은 성공 경험에만 의존하지 않고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며 삼봉 공부법의 원리를 증명한다. 김유한은 심리학, 뇌과학, 교육심리학 등을 기반으로 한 과목씩 집중하여 회독 수를 늘리는 삼봉 공부법이 어떻게 효과를 드러내는지 분석·제시해 주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삼봉 공부법을 활용해야 할까. 저자는 과목별 공부법부터 교재 선정법 등을 소개하여 독자들이 직접 공부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책을 구성했다. 학원 수강과 독학,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 사이에서 갈등하는 학생들의 고민에 대한 답도 제시했다.

저자인 김유한이 공부법 책을 내기로 결심한 것은 강의를 하며 만났던 학생들 때문이다. 그는 “강의를 하며 만난 학생들 중 주머니 사정 때문에 공부를 포기하는 학생들을 마주하게 되는 것이 안타까웠다”며 “삼봉 공부법을 통해 많은 수험생들이 경제적 어려움과 상관없이 원하는 성과를 얻기를 바란다”는 집필 의도를 밝혔다.

저자는 13년 경력의 공무원 행정법 강사로 한교고시학원, 남부행정고시학원에서 강의했다. 그는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고 36회 행정고등고시 일반행정직에 합격하여 국방부 행정사무관으로 7년간 근무했다.

한편 북랩은 2004년에 설립하여 지금까지 27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했으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출판포털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ook.co.kr

 

kjc816@ksen.co.kr 고유진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