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곳간사회적협동조합 2020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지원기관 선정

0
156

강원곳간사회적협동조합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하는 [ 2020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지원기관 선정]

강원곳간사회적협동조합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지원기관에 선정됐다. 현 사회적협동조합은 강원도내 사회적경제기업 29개소를 비롯해 당사자조직 42명이 조합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상품·서비스 판로 개척과 매출증대를 위하여 설립된 공익 목적의 강원도를 대표하여 유통전문조직으로 선정되었고, 전국적으로는 12개 사회적경제조직이 선정되었다.

도내 공공부문 소셜벤처 육성을 통한 당사자 주도의 판로 확보 지원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 사업은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제도 안내 및 홍보, 수요발굴, 상담과 주력상품 발굴, 구매활성화 등을 지원한다.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지원기관은 지난 2018년부터 2019년,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행정지원형으로 수행하였으나 금년부터는 당사자 조직인 ‘강원곳간사회적협동조합’에서 유통지원형으로 수행한다.

당사자조직이 참여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영업 및 유통을 목적으로 설립된 공공벤처 육성을 통한 현장중심의 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특히 사회적경제 기업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하면서 영리활동을 수행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조건에 있는 만큼 공공기관의 공공구매를 통해 자생적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필요가 있다.

한편 강원곳간사회적협동조합 전제천 이사장은 “2021년에 원주 혁신도시 내에 완공될 강원도사회적경제 유통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도내 사회적경제 상품·서비스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en@ksen.co.kr 황인규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