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아이디어를 실험하고.실현하는 과정 [창작실험활동-과정과 공유 ]

0
198
사진설명 아르코 창작실험활동 포스타

창작실험활동-과정과 공유

창작 아이디어를 실험하고.실현하는 과정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이달 20일부터  3일간 서울시 문화비축기지에서 22개 예술단체의 작품을 다양한 형태로 발표하2019 창작실험활동 과정과 공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 세 번째를 맞은 공연예술창작산실 창작실험활동지원 사업의 공개발표회는 지난해 공모를통해 선정된 5개 분야 예술단체들의 활동과 창작 과정의 전문가 및 모여 관객들이 공유하는 자리다.

창작실험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새롭고 참신한 창작 아이디어를 적극 실험하여 구현해 볼 수 있도록 리서치, 기술 개발, 창작 워크숍 등을 지원하며, 2017년을 시작으로 매년 서울시 문화비축기지와 협력을 통해 공개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금번 행사에서는 연극·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5개 분야의 작품이 다양한 형태로 발표되며 . 창작 작업 중에 있는 작품의 일부를 공연 형태로 시연하는 쇼케이스, 리서치의 결과 또는 제작 계획을 발표하는 피칭, 창작 과정을 기록한 사진과 영상 등으로 이루어지는 전시, 창작 아이디어를 시험적으로 실현해보는 워크숍, 작품에 대한 감상의 의견을 관객과 함께 공유하는 대화가 진행된다.

또한 창작과실험 과정과 공유에서는 기술과의 만남을 통해 주제를 색다르게 표현하거나 시대의 흐름이나 변화를 투영하고, 장르와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리서치, 협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하며 표현하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예술단체들의 창작 아이디어와 창작 과정들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소통하며 창작 활동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좌석은 무료이다

kjc816@ksen.co.kr 황인규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