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현장 유해가스로부터 소방관 호흡기 지켜드릴게요

0
88

예비사회적기업 ‘터치프로젝트’가 소방관 지킴이로 나섰다.

터치프로젝트는 ‘소방관을 지키는’ 소셜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 현장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미세먼지로부터 소방관의 호흡기를 지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보호 스프레이, 에코백, 서포터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리워드 패키지를 제공해 참여자들이 소방관의 헌신과 노고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터치프로젝트는 캠페인을 통해 펀딩된 금액으로 리워드 패키지를 제작해, 후원자와 매칭 기부의 형식으로 일선 소방서에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제공되는 자체 개발한 보호 스프레이는 미세먼지 흡착 방지효과는 물론 유해가스, 악취 탈취 99% 효과 및 박테리아, 세균 항균 효과 등의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소방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터치프로젝트 황민지 대표는 “이번 캠페인에는 미세먼지 및 유해가스에 노출되는 소방관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과 소방관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았다”며 “펀딩의 취지는 소방관들의 근무환경과 처우개선을 위해 진행되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미세먼지 케어 전문기업인 터치프로젝트는 탈취 및 먼지 흡착 방지용 조성물에 대한 독자적인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보호 스프레이를 개발해 주목받았다. 기업의 성장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든다는 취지로, 자사의 브랜드를 활용해 시즌마다 다양한 사회적 캠페인을 전개하는 예비 사회적기업이기도 하다. ‘임산부’ 지켜주기 캠페인으로 눈길을 끌었었다.

최영석 기자 godbreath@naver.co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