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여행 기획자 꿈꾸는 여성이라면 누구든지 OK

0
34

신중년·경단녀 대상 공정여행·관광시설 분야 인재 양성 교육

한국관광공사는 신중년 및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공정관광 교육을 진행한다. 나이와 경력에 관계없아 일하고자 하는 여성들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공정여행은 지역관광마케터 육성 수요가 높아 지역 일자리 증대가 기대되는 분야이며, 관광시설은 채용수요는 높으나 구인난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교육은 중장년.경력단절여성에 대한 의미 있는 일자리를 확대하고, 향후 관광객의 만족도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도권과 강원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현장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기존의 호텔·리조트 직무 교육에서 공정여행, 관광시설 분야에 대한 신직무 교육으로까지 확대 실시된다.

사회적경제 이해, 여행상품 기획 및 지역관광마케터 실무 등 고객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이론교육, 현장실습 및 견학으로 구성된다. 특히 관광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트래블러스맵, 가이드협동조합(가이드 쿱), 사계절공정여행, 세상에 없는 여행 등 현직 대표들의 참여로 생생한 현장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중년(만50~69세)과 경력단절여성(나이제한 없음)을 대상으로 수도권(3차)은 8~21일, 강원권(4차)은 10월 21일~11월 11일까지 상상우리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으며, 선발워크숍 및 면접 과정을 통해 최종교육자를 선발한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