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섹터와 성장할 경보녀 모십니다

0
47

공동 채용 프로그램 임팩트커리어W’ 4기 지원자 모집

“경력 단절 아닌 경력 보유” 재택근무 등 유연한 근무 가능

소셜섹터에서 ‘재취업’에 도전하려는 경력직 여성들을 모집한다.

사단법인 루트임팩트는 오는 18일까지 소셜섹터 공동 채용 프로그램 ‘임팩트커리어W’ 지원자를 모집한다.

임팩트커리어W는 소셜벤처와 사회적기업, 임팩트 투자조직, 비영리기관 등 소셜섹터에서 커리어를 다시 시작하려는 경력 보유 여성을 대상으로 한 채용 프로그램이다. 채용플랫폼 ‘위커넥트’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루트임팩트는 조직 경험과 역량을 갖췄으나 출산, 육아 등으로 사회 활동을 중단한 여성을 경력 ‘단절’이 아닌 ‘보유’ 여성으로 정의하고, 보다 유연한 조건에서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2018년 3월 프로그램 론칭 이후, 임팩트커리어W를 통해 채용에 참여한 기업은 37개, 재취업에 성공한 경력 보유 여성은 30명에 이른다.

이번 채용은 4회차로, 총 18개 부문에서 경력 보유 여성을 찾는다. 채용 기업으로는 에누마코리아, 점프, 비플러스, 슬로워크, 학생독립만세 등이 참여하며 마케팅, 경영지원, 디자인, 개발 등에서 일할 여성을 찾는다.

협의에 따라 재택근무가 가능하고 근무시간 또한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어 일과 육아의 병행이 가능하다. 채용이 확정된 근무 예정자에게는 입사 전 2주 교육을 제공해 성공적인 사회 복귀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임팩트커리어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송예리 루트임팩트 매니저는 “임팩트커리어W을 통해 경력 보유 여성들이 일을 다시 시작하는 것뿐만 아니라 ‘펠로우’라 불리는 선후배 기수 간 지속적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다”며 “연대와 지지 속에 경력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