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셜벤처와 자웅 겨룰 주인공은?

0
46

하나금융그룹, ‘14회 아시아 소셜벤처 경진대회(SVCA)’ 참가팀 모집

세계의 청년혁신가들과 자웅을 겨룰 사회혁신팀을 모집한다.

하나금융그룹은 16일까지 ‘2019 아시아 소셜벤처 경진대회(SVCA)’ 참가 신청을 받는다.

SVCA는 매년 5개 대륙, 60여개 국가, 600여 팀이 지원하는 ‘글로벌 소셜벤처 경진대회(GSVC)’ 동북아시아 지역 본선 대회로, 국내 유일의 글로벌 경연 스테이지다. 지난 2006년 이래 올해 14회를 맞는다. 스타트업의 재무적 가치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는 사회혁신기업 발굴 등용문으로도 불린다. 사회혁신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팀에게는 임팩트투자, 브랜딩, 피칭 등 실질 성장을 위한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이 제공되며, 대회에서 수상할 경우 SVCA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혁신 비즈니스 컨설팅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이디어 부문,스타트업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스타트업 부문 대상 1팀에는 상금 1,500만원, 최우수상에는 1,000만원, 우수상에는 500만원을 시상한다. 또 최종 우수 2개팀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대학교 UC 버클리(Berkeley) 하스 경영대학에서 주최하고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2020 GSVC 결선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 2팀에는 100만원을 시상하고 다음 회 SVCA 서류 평가를 면제한다.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SVCA 홈페이지(https://www.svca.co.kr/)를 참고하면 된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