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사랑의빛 캄보디아 해외봉사 진행

0
532

사단법인 사랑의빛 캄보디아 해외봉사 진행

 

 

 

2016116일부터 24(9일간) 까지 사단법인 사랑의빛 (이하 사랑의빛’)은 중,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청년봉사단을 이끌고 캄보디아에서 해외봉사활동을 하고 돌아왔다. 사랑의빛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캄보디아 춤프프렉 초등학교 교실 페인팅, 유치원 리모델링, 도서관 리모델링, 교육봉사 등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춤프프렉 마을에는 5개의 교실이 있는 초등학교가 있었지만 개교 이후 페인트 칠을 하지 않아 벽면에 얼룩이 심각한 상황이었고, 유치원도 없어 미취학 아동들은 거의 방치가 되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이번 지원을 통해 아이들은 깨끗한 교실과 그 동안 숙원이었던 유치원도 갖게 되었다.

또한 네이버 해피빈과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이 길거리 모금을 통해 조성한 기금으로 태양광랜턴 80, 가로등 3개를 구매하여, 캄보디아 80개 가정에 랜턴 하나씩 전달하고, 학생들이 직접 가로등도 설치를 하였다.

사랑의빛은 해외저개발지역에 태양광 랜턴과 가로등을 전달하는 동시에 그 마을 주민들을 교육시켜 마을주민들이 자립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NGO단체이다. 캄보디아는 2014년에 지원을 시작하여, 삼육병원과 의료봉사활동, 도서관 건립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 해왔으며, 700가구가 모여 사는 춤프프렉 마을에 이번 지원으로 총 620가구에 태양광 랜턴을 전달하였으며, 60개의 가로등을 설치하게 되었다. 앞으로 80개의 가정에 지원을 하면 모든 가정에 렌턴을 전달하게 된다.

태양광랜턴은 단순한 빛의 전달이 아니라, 아이들이 밤에도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를 해서 자신들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희망의 빛이라고 사랑의빛 박중석 대리는 말한다.

사랑의빛은 올해 도서관추가건립 사업, 태양광 멀티미디어 교실사업 등 활발한 활동들을 계획하고 있으며, 많은 후원자의 도움이 필요하다.

후원문의: 02-3275-3748

 

46-6-2.JPG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