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를 창출하는데 현신하는 혁신적 사회적기업, 비전스프링

0
734

201207월 제2

home_logo.gif

기회를 창출하는데 현신하는 혁신적 사회적기업, 비전스프링

 

SE_visonspring01.jpg
SE_visonspring02.jpg

+기업과 자선으로부터의 최적의 실천 조합

사회적기업은 그들의 운영을 지속하고 성장하기 위한 기업의 원칙들을 이용하는 사회적 또는 환경적 목적에 의해 운영되는 하나의 조직입니다.

사회적기업들은 전통적인 기업들과 비영리 단체들 사이의 경계선에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와 같이 사회적 목적이 조직의 존재 이유입니다. 전통적인 기업처럼 사회적기업들은 비용을 회수하고 전략적으로 그들의 운영을 확장하기 위해 시장 기반의 원칙들을 이용합니다.

사회적기업의 핵심적인 특징은 수익이 주주들에게 분배되기 보다는 조직의 운영에 재투자된다는 것입니다. 비전스프링은 안경판매로부터 발생하는 수익을 운영을 조정하거나 우리의 사업 모델의 유효성을 개선하는데 재투자를 합니다. 왜 비전스프링은 안경을 무료로 주기보다는 판매를 하는 것인가?


+지속가능성과 규모

개발도상국들에서 수많은 사람들은 적절한 가격의 안경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고 박애주의적인 자본(자선적 목적의 자본)의 이용가능성을 약화시키는 시장 실패를 경험하게 됩니다. 문제의 핵심인 시장실패를 교정함으로서, 비전스프링과 같은 사회적기업들은 전통적인 자선의 규모보다 훨씬 더 큰 진정한 세계적 규모를 변화시킵니다.

비전스프링은 안경판매를 통해 운영비용의 일정 부분을 회수합니다. 예산의 나머지 부분에 대한 것들은 현재 개인들과 재단들의 박애주의적인 지원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우리의 사업 모델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개선되면서 우리는 밀물과 썰물처럼 변동이 심한 박애주의적인 자본(자선적 목적의 자본)에 관계없이 운영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게 하는 비용회수부분을 점차 증가시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소비자로서의 능력을 부여하기

허영심은 부자들만이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소비자처럼, 피라미드의 밑 부분에 자리하고 있는 소비자들도 기증된 안경들에서 찾아보기 힘든 자신들의 취향에 맞는 멋진 안경을 선호합니다. 더욱이, 다른 기업처럼 비전스프링은 그 지역에서 최신 유행하는 안경테를 개발하면서 우리의 소비자의 취향과 선호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우리 소비자들의 반응 루프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기업가들을 위한 기회 창조

비전 사업가는 우리의 성장하는 기업가들의 네트워크를 위해 신나는 수입발생기회를 만들어내면서 하나의 안경 판매당 1-2$의 수익을 냅니다. 우리의 비전 기업가들의 가방 안에 있는 사업에 관련하여 더 알아보십시오. 잘 보십시오, 그리고 잘 하십시오. 시력은 업무와 학습을 위해 중요합니다. 3조 달러는 세계 경제에서 시력 상실의 연간 비용입니다. 이 비용의 90퍼센트는 저소득과 중간 소득 국가들에 적용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733백만 사람들이 시력 상실로 인해 고생합니다. 563백만 사람들은 안경을 통해 자신의 시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77 퍼센트는 안경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전스프링은 매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확장성 모델(유연한 모델)을 이용하는 지역 기업가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좋은 품질과 적절한 가격대의 안경을 개발도상국들의 사람들에게 제공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